본문 바로가기
피부미용,의학

여드름 치료기 3탄 - 크레오신티/큐아크네 후기

by 이뚠뚠 2020. 12. 18.

여드름 치료기 3탄

[크레오신티/큐아크네 후기]


※여드름 일대기 지난 포스팅

 

(1) 여드름과 함께한 15년 그간의 일대기

(2) 여드름 치료기 1탄 - 디페린 사용 후기

(3) 여드름 치료기 2탄 - 에피듀오/아크네오알지 후기

 

 

크레오신티(좌) / 큐아크네(우)

 

이번엔 크레오신티 / 큐아크네 연고를 비교해보고자 한다. 사용기간이 길지 않은데도 그만 써야겠다는 생각이 빨리 든 연고라... (나에게는 맞지 않는다고 판단) 현재는 쓰고있지 않다.

 

 

▶ 특징 비교

               크레오신티 외용액 큐아크네
성분 클린다마이신
(내성있음)
이부프로펜피코놀
(내성없음)
효과 항생제 (여드름 균 죽임) 항염 / 항균
구입방법 약국 (처방전 필수) 약국 (처방전 필요x)
가격 처방전 포함 2~3만원 1만원 ~ 1만 5000원

 

크레오신티는 바르는 항생제 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일부 의견중에는 바르는 항생제로는 내성이 거의 생기지 않는다는 의견도 있고, 누구는 항생제 성분이기 때문에 내성이 생긴다는 의견이 나뉜다. (일반인 사이에서가 아닌 의사선생님 사이에서도 전문의 마다 의견이 다르곤 함)

 

아무튼 내성의 우려가 있어서 의사처방이 있어야 살 수 있는 전문의약품이 됨. 예전에는 (아주 예전에 톡톡이 광고시절) 약국에서 그냥 구매가 됐는데 이젠 안됨ㅎㅎ..

 

큐아크네는 염증성 여드름에 쓰는 항염연고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기존에 포스팅한 벤조일퍼옥사이드 연고보단 훨씬 순한 타입임.

 

 

크레오신티 입구
큐아크네 입구

 

 


 

 

▶ 사용 후 피부반응 (크레오신티)

 

1. 사용감은 좋다

바를때 시원하고 금방 흡수된다. 보습을 바로 안하면 얼굴이 조금 건조하다.

2. 피지 줄어드는 효과 못봄

피지분비 줄이는 목적으로 사용하려는 사람도 있을거고 실제 내가 갔던 모피부과샘은 블랙헤드 제거에도 좋다고 하였지만.. 글쎄.. 오히려 건조해져서 자칫 잘못하면 유수분 밸런스가 깨질거같다.

3. 피부결이 거칠거칠 피지알갱이가 생김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서인지 모르겠지만 피지가 단단해지고 알맹이처럼 만져진다. 나는 넓은 부위에 전체적으로 발라서 느낀 점이라 국소부위에 스팟 형태로 쓰면 조금 다를지 모르겠다

3. 겉염증은 조금 말리는 효과가 있지만 속에 숨은 염증까진 없애주지 못한다 (혹은 시간이 많이 걸릴거같다)

곪는것을 막는 쪽으로 더 효과가 크다. 곪으려던걸 안아프게 만들어주나 나와야 할게 안에 차서 못나오는 느낌. 내 피부는 대부분의 연고에서 이런 비슷한 반응을 보인다ㅠㅠ 그리고 겉만 말려선지 갈색으로 착색되는 딱지같은식으로 많이 바뀐다 (딱지가 떨어진다해도 깔끔하게 아물거같은 느낌도 아님)

 

착색되는 딱지가 많아짐
착색되는 딱지가 많아짐22

 

4. 더 오래갈 여드름으로 바뀌는 느낌

안곪고 속에 염증은 더 깊게 자리잡으니 장기간 싸움이 될 트러블처럼 된다. 하.............내 피부 왜이럼.........

 

겉은 말랑하고 아프지 않은 염증

 

5. 만약 곪아서 터진다해도 씨앗이 쏙 나오기보단 풀어진농 형태로 배출됨

이건 초장에 여드름 못잡고 오래 묵혀두다가 터지면 대부분 이렇다. 아주 말랑말랑 해지면서 속에 죽은피랑 농이 가득차있을거 같은 느낌 (아프진 않음) 분명 곪을거 같다가도 어느순간 농이 사라지고 종기마냥 커지는 경우가 있는데 왜 이렇게 되는지 모르겠다 (누가좀 알려주세여..)그치만 이런 현상이 생기는건 안맞는 증상이라고 간주하기로했다.

 


 

▶ 사용 후 피부반응 (큐아크네)

 

1. 자극이 거의 느껴지지 않고 순하다

다른 연고에 비해 순한거같다

2. 쓰나마나 큰 차이를 못느끼겠다

순한만큼 효과가 떨어지는건지 큰 변화는 못느끼겠다

3. 특정 여드름이 더 커짐 (중요)

그냥 보통크기 여드름이 간혹 종기처럼 커졌다. 즉 범위도 넓어지고 더 깊어져서 곪기 어렵게 됨. 원래도 커질애 였는데 괜히 큐아크네한테 덤탱이 씌우는건가 싶기도 한데 연고를 안쓸땐 이런류 여드름은 잘 안생겼다. 마찬가지로 이렇게 커지면 없애기 어렵다ㅠㅠ

 

종기마냥 커진 트러블

 


 

▶ 연고총평

1. 워낙 짧은 기간 사용한거라 위의 피부 반응들이 저 연고로 인한 현상이 맞는지 조금 의문이 든다. 그렇지만 좋은 느낌이 없던것도 사실인지라 굳이 쓸 필요성은 못느낌. 남은것이 아까우니 안전한 부위만 조금씩 쓰는정도가 될거같다.

2. 크레오신 남은거는 등이나 가슴에 써야겠다. 아니면 시간을 오래두고 말려 죽여도 되는 부위 여드름에만 국소부위로 꾸준히 써봐야 겠다. 장기간 썼을때 결국 없어지는지 나도 궁금하다.

3. 큐아크네는 순한만큼 큰 부작용도 없을 것 같아서 곪은 여드름에 (종기처럼 커질 일 없어보이는 여드름) 써볼까 함. 

 

요즘 일에 치여 티스토리는 거의 방치한채로 두고있다..ㅠㅠ

 

그래도 써본 연고들은 기록용으로 계속 올리긴 할거다. (느리지만)

 

누군가에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ㅋ.ㅋ

 

끝.

 

 

 

 

 

댓글